인간극장 산사의 소프라노, 정율 스님 절 사찰 암자 위치 연락처 홈페이지 4대 종교 평화 음악회 공연 무대 보러 가기 | 5543회 5544회 5545회 5546회 5547회 kbs tv 온에어 실시간 무료 tv보기

인간극장 산사의 소프라노 정율 스님 절 사찰 암자 위치 연락처 홈페이지 4대 종교 평화 음악회 공연 무대 보러 가기 5543회 5544회 5545회 5546회 5547회 kbs tv 온에어 실시간 무료 보기 등을 알아보겠습니다.

무대가 선방이요, 노래가 곧 참선이라는 스님이 있습니다. 지친 사람들의 영혼을 달래지고 행복을 전파하기 위해 음악으로 수행하는 산사의 소프라노 정율 스님입니다.

✅  인간극장 다시 보러 가기 BEST3

📌 인간극장 헌 집 다오, 새 집 줄게 전송현씨 김화숙 씨 딸 전현서 씨

📌 인간극장 66세 엄마는 도전 중 허지윤씨 나이 완도

📌 인간극장 우당탕탕 네쌍둥이 육아전쟁 자연분만 김환 박두레


인간극장 정율 스님 프로필 사잘 절 위치

운문사 승가대학을 졸업하고 다시 음악대학을 진학해 6년간 성악을 전공한 정율 스님은 지금까지 총 일곱 개의 찬불가 앨범까지 발매한 불교계에서 보기 드문 전문 성악가입니다.

정율 스님

스님이 음악으로 수행의 길을 걷기 시작한 건 1988년, 불교, 천주교, 원불교 3대 종교가 참여했던 삼소음악회 때부터였습니다.

음악으로 종교의 벽을 넘고 사회의 갈등을 해소하고자 하는 스님은 2012년, 천주교의 심장이라 불리는 명동 성당에서 성가곡 아베 마리아를 열창하기도 했습니다.

서로의 다름을 존중하고 이해하면 보다 따뜻한 세상이 될 거라 믿는다는 정율 스님은 새로운 생명이 싹트는 3월 종교인들의 화합으로 사람들에게 행복을 선물하고자 4대 종교가 함께 하는 평화음악회를 준비했습니다.

▼ 정율스님 사찰 절 위치 알아보기 ▼


인간극장 정율 스님 명동성당 공연 무대 보기

2012년, 명동성당에서 성가곡 아베 마리아가 울려 퍼졌습니다. 노래한 이는 가사에 장삼을 걸친 정율 스님이었습니다. 스님의 파격적인 행보는 종교 간의 화합을 보여주는 상징이 되었습니다.

정율 스님

스님은 불교계의 전문 성악가로 장애인 기금 마련을 위해 삼소음악회(불교, 천주교, 원불교의 여성 성직자들 모임이 주최한 음악회)에 참여했던 그때부터 노래하는 수행자의 길로 들어섰습니다.

타고난 음성으로 포교하라는 큰스님의 뜻을 따라 승가대학을 졸업한 5년 뒤, 음악대학에 진학한 스님은 대학원까지 6년 동안 단 한차례도 수석을 놓치지 않았습니다.

지금까지 총 일곱 개의 찬불가 앨범을 내고 국내외에서 천여 회가 넘는 무대에 서 온 스님에겐 무대가 곧 선방이요, 노래가 참선이라고 하였습니다.

▼ 정율스님 명동성당 공연 다시 보기 ▼



인간극장 정율 스님의 소중한 인연 소피아 수녀님

내 부모가 귀하면 친구의 부모도 귀한 것처럼, 내 종교가 귀하면 친구의 종교도 귀하니 정율 스님에게 타 종교는 배척의 대상이 아니라 이해라고 존중해야 할 대상이었습니다.

그런 스님 곁엔 종교를 뛰어넘은 소중한 인연, 소피아 수녀님이 있습니다. 불상 앞에서도, 십자가 옆에서도 스스럼없이 합장하고 기도를 올리는 두 사람의 인연은 1999년, 삼소음악회에서 시작되었습니다.

정율 스님

스님이 사는 선원과 수녀님이 있는 수도원을 오가며 지난 25년 동안 우정을 이어온 두 사람은 소피아 수녀님의 주선으로 정율 스님은 성당의 중요한 행사에도 여러 번 초대되어 성가와 찬불가를 부르곤 했습니다.

두 사람의 우정은 그 자체로 갈등하고 반목하는 사회에 작은 경종을 울렸습니다. 수행의 방법은 서로 다르지만, 수행의 목적은 다르지 않기에 정율스님과 소피아 수녀님은 종교를 뛰어넘은 인생의 도반이었습니다.

▼ 정율스님과 소피아 수녀님의 인연 다시 보기 ▼


인간극장 4대 종교 합창단 공연 보기

정율 스님이 이끄는 합창단 연습이 한창인 오후, 스님의 처소에 목사님이 찾아왔습니다. 코로나19의 긴 터널을 지나오면서 지친 사람들 마음을 달래주고자 하는 뜻을 전하기 위해서였습니다.

정율 스님

스님이 음악 활동을 하는 4대 종교 성직자들과 의기투합해 구례 화엄사에서 버스킹 공연을 열리고 하였습니다.

불교와 천주교, 기독교와 원불교에서 총 아홉 명의 성직자가 참여하고, 정율 스님이 이끄는 108인의 부다스 합창단도 무대에 설 예정입니다.

오랜만에 서는 무대인만큼 사람들에게 감동적인 무대를 선보이고 싶지만 연습 기간은 짧고, 서로 바쁜 일정을 쪼개 만나는 것도 쉽지가 않습니다. 설상가상 스님 건강에서 적신호가 켜집니다.

▼ 4대 종교 합창단 공연 보기 홈페이지 ▼


우여곡절 끝에 홍매화가 핀 사찰 마당에서 4대 종교 수도자들의 노랫소리가 울려 퍼집니다. 음악으로 종교 간의 화합을 이끌고, 사람들의 마음을 달래는 산사의 소프라노 정율 스님의 삶의 무대로 초대합니다.

✅  인간극장 다시 보러 가기 TOP3

📌 인간극장 개그맨 표인봉의 두 번째 무대 보러 가기

📌 인간극장 66세 엄마는 도전 중 허지윤씨 나이 완도

📌 인간극장 우당탕탕 네쌍둥이 육아전쟁 자연분만 김환 박두레

정율 스님

목차